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생활 정보

캐나다에서 핸드폰 요금 절약하는 방법 (퍼블릭 모바일 1년 후기)

by by yunnie 2023. 3. 23.
반응형

캐나다로 출국 준비를 할 때는 한국에서 캐나다 폰을 개통해야만 했었다. 그래서 한국에서 운영하는 스마텔 이라는 회사를 통해 한국에서 SIM카드를 받았고, 캐나다 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스마텔은 원화로 요금을 계산하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 매달 요금이 달라졌고 환율이 점점 오르면서 캐나다 현지에 있는 통신사로 옮겨야 하는 필요가 생겼다. 그때까지 계속 스마텔을 고집했던 이유는 이곳 캐나다의 대표적인 통신사보다 저렴한 요금제였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캐나다에도 저렴하게 한국처럼 '알뜰폰' 같은 요금제나 통신사가 없는지 알아보았다. 결론적으로 이곳에도 대형 통신사들의 자회사를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었다. 

 

 

캐나다의 3대 통신사는 로저스(Rogers), 텔러스(Telus) 그리고 벨(Bell) 이 있다. 내가 선택한 퍼블릭 모바일(Public Mobile)은 텔러스가 소유하고 있고, 텔러스 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캐나다 셀프 서비스 휴대폰 제공업체 이다. 개통 후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를 선불로 결제하고, 약정이 없고 핸드폰만 있으면 바로 개통 또한 스스로 가능하다.

출처: https://www.publicmobile.ca/en/mb/plans#4G


1. 퍼블릭 모바일 SIM 카드 구입하기 
요금제는 3G 요금제와 4G 요금제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나는 3G만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Lte에 비해 크게 느리거나 답답함을 느낀 적은 없다. 퍼블릭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4G는 최대 30배 더 빠른 속도를 얻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현재 4G 속도/데이터 15GB 요금제가 월별 $60을 $40으로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모든 금액에는 tax를 추가해야 한다)
퍼블릭 모바일을 개통하기 위한 준비물은 [핸드폰과 SIM 카드] 두 가지만 있으면 된다. 온라인으로 SIM카드를 구매해도 되고, 오프라인은 월마트에 전자제품 파는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0이다. 

 

2. 퍼블릭 모바일 직접 개통하기
월마트에서 SIM 카드를 구매하면서 직원에게 개통을 요청해도 되지만, 나는 온라인으로 하고 싶었다. (어차피 어카운트를 만들어서 직접 제대로 알고 선택하고 싶었다) 

출처: https://publicmobile.ca/en/mb/portal/activation


퍼블릭 모바일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Get Started] 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개통을 위해 필요한 4가지 단계를 설명하고 있다. 내용을 숙지했다면, 우측 하단의 [Get Started] 를 클릭한다. 

출처: https://publicmobile.ca/en/mb/portal/activation

다음 화면에서는 자신이 구입한 SIM카드 정보 그리고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pin 번호 4자리와 보안 질문을 입력한다. 

출처: https://publicmobile.ca/en/mb/portal/activation

현재 거주도시를 선택하면, 국번과 함께 자동적으로 번호가 생성된다. 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원하는 번호가 나올 때까지 계속 클릭을 하면 된다. 나는 남편과 중간 번호를 똑같이 하고 싶어서 계속 시도했었고, 원하는 번호를 가질 수 있었다. 
그 이후에는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친구 추천인 코드로는 
YWRN07 이 코드를 입력하면, 첫 달에 $10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최종적으로 [Activate SIM Card] 를 누르면 끝이다. 그러면 바로 개통이 된다. 

3. 퍼블릭 모바일의 장점
- 대형 통신사 요금제에 비해 저렴하고, 약정이 없다. 
-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첫 달에 $10 일시불 할인을 받는다.
- 개통 후 1년 경과 시 매월 $1 할인, 2년 차에는 $2 할인 등 매년 올라서 최대 $5까지 된다.
- 내가 직접 온라인으로 개통할 수 있고, 즉시 개통이 가능하다
- 매월 결제 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쌓이고, 나중에 요금을 결제할 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4. 퍼블릭 모바일의 단점

 - 고객 센터가 없다. (사실 딱히 고객센터를 이용할 일은 없는 것 같기도 하다)
- 3G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비용은 저렴하지만 Lte 보다는 조금 느리다.
- 핸드폰 기계가 있어야 하고, 구매할 수 있으나 중고폰 이다. 

나처럼 전화를 많이 하지 않고, 와이파이를 많이 쓰고, 밖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는 사람에게는 무조건 추천 한다. 그리고 1년에 몇 번씩 현 사용자들을 위해 데이터를 2GB씩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기도 한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친구 추천 코드로 YWRN07 를 사용해 주세요 : - )

반응형

댓글